주변관광지

Home > 주변관광지

퀘렌시아가 추천하는 주변 관광 명소 🏖️

울진군 후포면에 위치한 퀘렌시아 주변의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함께 즐겨보세요.

 


 

 

후포어시장

경북 울진군 남쪽 끝에 있는 후포항은 동해중부해역의 주요 어항입니다. 꽁치·오징어·고등어·대게·가자미 등 동해에서 나는 모든 어종의 집산지이기도 합니다. 후포항과 맞닿은 주변에는 선박 모양으로 지은 후포수산업협동조합과 후포수협회센터, 어판장, 후포어시장이 모여 있습니다. 특히 후포어시장은 신선한 회와 수산물을 구입할 수 있고 식사도 가능해 많은 사람들이 오고 갑니다. 공영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 편리하게 주차도 가능하며, 특히 대게철에는 신선한 대게를 만나볼 수 있어 관광객들에게 무척 인기가 많습니다.

🔗 경북 울진군 후포면 울진대게로 169-71
🚘 퀘렌시아에서 차 타고 15분(10km) 거리

 

 


 

 

후포해수욕장

울진군에서 가장 남쪽 후포면 삼율리에 위치한 후포해수욕장입니다. 250m 가량의 백사장이 펼쳐진 후포해수욕장은 깨끗하고 고운 모래톱이 인상적입니다. 후포항, 후포어시장과 가까워 싱싱한 회와 수산물을 맛본 뒤 산책 겸 들리기 좋은 장소입니다. 특히 여름 피서철엔 시원한 해수욕을 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후포해수욕장으로 모입니다. 바나나보트와 미끄럼틀 같은 즐길거리도 많아 여름철엔 많은 사람들로 북적입니다. 큰 규모 덕분에 인기가 많은 해수욕장입니다.

🔗 경북 울진군 후포면 삼율리
🚘 퀘렌시아에서 차 타고 12분(8km) 거리

 

 


 

 

백암온천

백암온천은 53℃의 무색무취 온천수로 나트륨, 불소, 칼슘 등 몸에 유익한 각종 성분이 함유되어 만성피부염, 자궁내막염, 부인병, 중풍, 동맥경화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조선 광해군 시절 1610년 “판중추부사 기자헌이 풍질치료를 위해 ‘평해 땅 오천’에서 목욕하기를 청하니 광해군이 ‘잘 다녀오라’며 휴가를 주고 말을 지급했다”는 문헌도 있을만큼 백암온천은 오랜 역사와 효험을 자랑합니다. 백암온천으로 가는 길엔 백일홍 3천여 그루가 심어져 있는데 그 경치가 매우 아름답습니다. 2009년 한국기네스에 대한민국 최장 백일홍 꽃길로 인정받은 아름다운 길을 지나 백암온천에서 편안한 하루를 보내보세요.

🔗 경북 울진군 온정면 온천로 5
🚘 퀘렌시아에서 차 타고 9분(6km) 거리

 

 


  

 

칠보산자연휴양림

산림청에서 관리하는 국립휴양림으로 해발 810.2m의 칠보산 동남쪽 자락에 위치해 있습니다. 2개의 등산로가 개설되어 있고 야영장과 물놀이장, 산책로, 어린이놀이터도 마련되어 산을 즐기기에 무척 좋습니다. 천연 소나무 숲길을 지나 정상에 오르면 전망대에서 맑고 푸른 동해안 바다와 일출을 한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칠보산의 원래 이름은 등운산이었는데, 고려 중기에 이곳의 샘물 맛을 본 한 중국인이 산에 귀한 물건이 있단 얘기를 남기고 떠난 후 주민들이 돌옷, 산삼, 황기, 멧돼지, 철, 더덕, 구리 등 일곱 가지 보배를 찾아내 그후부터 칠보산이라 불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 경북 영덕군 병곡면 칠보산길 587
🚘 퀘렌시아에서 차 타고 30분(21km) 거리

 

 


 

 

월송정

고려시대 처음 지어진 월송정은 관동팔경 중의 한 곳으로 유명합니다. 월송정의 명칭은 달빛과 어울리는 솔숲이라는 뜻에서 유래되었다는 설과 신선이 솔숲을 날아 넘는다는 뜻에서 유래되었다는 설이 있습니다. 드넓은 동해바다를 바라보고 지어진 소나무 숲속의 정자는 조선시대 성종이 화공에게 조선팔도에서 가장 풍경이 뛰어난 정자를 그리도록 하자 월송정을 그렸다고 할 정도로 경치가 매우 아름답습니다. 1980년대에 옛 양식을 본떠 새롭게 지어졌으며, 현재 현판은 최규하 전대통령이 썼습니다.

🔗 경북 울진군 평해읍 월송정로 517
🚘 퀘렌시아에서 차 타고 20분(16km) 거리

 

 


 

 

157777613158116

등기산공원 스카이워크

후포등기산공원은 마을 주민들의 편안한 휴식처로 놀이터와 휴게 시설이 갖춰진 근린 공원입니다. 공원의 산길을 따라 등기산 정상에 오르면 11m의 높이로 1968년 1월에 처음 점등된 후포등대도 만날 수 있습니다. 등대가 없던 오랜 옛날부터 낮에는 흰 깃발로, 밤에는 봉홧불로 어선들에게 지표를 알려주어 등기산이라 불렸다 합니다.

바다를 향해 길을 내려가면 스카이 워크에 다다르게 됩니다. 높이 20m, 길이 135m에 달하는 이 하늘 바닷길은 바닥이 강화유리로 설치되어 발 아래가 투명합니다. 당장이라도 바닷속으로 빠질 것만 같은 아찔한 스릴과 동시에 바다 위 하늘을 걷는 것 같은 기분도 느낄 수 있습니다. 동해의 코발트빛 바다, 갓바위에 부딪히는 파도가 일으키는 하얀 포말, 높고 푸르른 하늘까지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울진의 대표 명소입니다.

🔗 경북 울진군 후포면 등기산길 40
🚘 퀘렌시아에서 차 타고 18분(11km) 거리

 

 


 

 

후포벽화마을

공중파 SBS 방송국의 예능프로그램 백년손님에서 남서방의 장인장모댁이 위치한 곳으로 유명해진 이곳은 전국민이 아는 가장 유명한 어촌마을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울진 최남단에 위치한 동해의 황금어장 후포항과 매년 해맞이 행사가 열리는 등기산공원을 아우르고 있어 위치도 훌륭합니다. 산에서부터 이어지는 재미있는 벽화들을 감상하며 아기자기한 어촌마을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 경북 울진군 후포면 후포리 446
🚘 퀘렌시아에서 차 타고 17분(11km) 거리